해외 IT업체의 손으로 만든 ‘한국형 온라인 총싸움게임’이 등장한다.
독일 IT업체 크라이텍의 체밧 열리 사장은 7일 “한국형 온라인 총싸움게임을 개발 중으로 이르면 오는 2010년 쯤 첫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외국게임을 한국에 들여온 경우와 달리 한국형 게임을 개발 중이란 점에서 이전 사례와 다르다.”고 강조했다.
프로젝트W(가칭)로 소개된 이 게임은 올해 초부터 개발에 착수했으며 한국인 개발자를 핵심 인력으로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크라이텍은 지난해부터 한국시장을 중심으로 관련 게임 이용자들의 문화적 특성 등을 포함한 시장 조사에 나서기도 했다.
크라이텍이 한국형에 초점을 맞춘 것은 한국 게임시장 수준이 전세계적으로 중요하다는 판단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한국 게임산업은 지난해 수출액 40%를 넘기면서 6년 연속 무역수지 흑자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전세계 온라인게임 시장의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한국형 온라인게임 개발은 최근 들어 해외 유명 게임업체를 중심으로 높아진 한국 게임시장의 관심과 맞물려 새로운 반향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
크라이텍은 이번 온라인 총싸움게임 개발 사업을 바탕으로 온라인게임 시장 진입에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어서 타 업체에서도 유사한 개발 사례가 나올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크라이텍은 게임 개발을 위한 일종의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모음인 게임엔진 사업과 함께 ‘파크라이’, ‘크라이시스’ 등의 패키지게임 개발 사업을 진행했다.
7일 열린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 2009’ 행사에서 크라이텍은 최신 게임엔진인 ‘크라이엔진3’를 선보여 국내 게임 개발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사진설명 = 체밧 열리 크라이텍 사장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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