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통합 광고대행사 ‘엠포스’(대표 이상화)는 자사가 개발한 디지털 마케팅 통합 분석 솔루션 ‘CAOS’가 2013 온라인광고마케팅 대상에서 ‘기술 및 미디어서비스 부분’ 금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온라인광고마케팅 대상은 국내 인터넷광고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온라인광고협회와 미래창조과학부가 마련한 상이다. 한해 동안 성공적인 온라인광고마케팅을 진행한 우수업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에 금상을 수상한 엠포스의 CAOS는 디지털 마케팅 실시간 통합 분석 솔루션으로 PC, 태블릿 등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에 노출되는 디지털 광고의 효과를 통합적으로 분석해 주는 솔루션이다. 단순한 ‘클릭’, ‘전환’수에 기반한 매체 영향력 분석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광고 성과 지표를 점수화 해 광고 영향력을 종합 분석한 리포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광고주는 CAOS의 분석을 활용하여 디스플레이 광고(DA), 검색광고(SA),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광고(SNS) 등 서로 다른 광고 채널의 효과를 연계분석하고 가장 효과적인 채널 및 디바이스 믹스 모델을 제안할 수 있다.
특히 1월 중에는 분석 알고리즘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어플리케이션 내에서의 구매 및 전환 성과와 디지털 광고 성과를 통합적으로 분석해주는 ‘APP 분석 기능’을 신규로 출시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마케팅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엠포스 연구개발실 김응진 실장은 “점차 복잡해져 가는 디지털 광고 환경에서 광고주들이 집행하는 수많은 광고 상품과 여러 스마트 디바이스의 성과를 통합적으로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것이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과제”라며 “CAOS는 이러한 광고주들의 니즈에 따라 디지털 캠페인을 최적화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한편 엠포스는 디지털 테크놀러지에 강점이 있는 온라인 통합 광고 대행사로 CAOS 뿐 아니라 페이스북 SNS 마케팅 솔루션 ‘프라이팬’, 통합 리포트 플랫폼 ‘빙고’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