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전국자원봉사연맹 무료급식단체, 효도잔치 ‘천사효도콘서트’ 성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무료급식단체인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이 지난 10월 25일 푸른방송 아트홀에서 대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천사효도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무료급식단체인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이 지난 10월 25일 푸른방송 아트홀에서 대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천사효도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천사효도콘서트는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산하의 천사무료급식소가 위치한 지역의 소외된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문화예술 효공연을 펼치며, 정서적 안정감과 고독감을 위로해드리는 행사다. 평소 문화예술을 접하기 힘든 어르신들에게 인기 있는 행사로, 특히 이날은 대구 지역 케이블방송인 푸른방송과 함께 개최했다.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가 전무한 대구 지역의 어르신을 모신 가운데 인기가수 박진도, 현미 등 대중가요 가수들의 재능기부 공연이 펼쳐졌다. 재능기부 공연에 나선 연예인들은 전국에서 진행되는 천사효도콘서트에 매번 참석해 재능기부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평소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다.

전국 무료급식봉사 단체인 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하고 있는 전국자원봉사연맹의 안천웅 사무총장은 “앞으로도 문화생활이 쉽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재능기부 연예인들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천사효도콘서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은 27일 김천 직지공원으로 어르신 1,000여명을 모시고 효도관광을 떠날 예정이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