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천외 중국

[여기는 중국] 운전시험 5번 떨어진 男, 대성통곡…‘웃픈’ 영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동영상 캡쳐



최근 웨이보에서 한 편의 짧은 동영상이 큰 웃음거리가 되고 있다.

동영상 속 남성은 길바닥에 누워 엉엉 소리를 내며 울고 있고, 그 주변으로 사람들이 모여 남자를 위로해주며 일으켜주려고 하지만 남자는 울음을 멈추지 못했다.

알고 보니 동영상 속의 남성은 운전 면허 제 2과목 시험에 무려 5번이나 떨어진 것을 확인하고 억울하고 분해서 이렇게 행동한 것으로 드러났다.

중국의 운전 면허 시험은 총 네 과목으로 나뉜다. 제 1과목은 필기시험으로 도로교통안전법과 관련 지식에 관한 시험이고, 제 2과목은 장내 기능시험으로 후방주차, 측면주차, 곡선코스, 굴절코스, 경사로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제 3과목은 도로주행시험으로 실제 도로에서 주행을 하고 제 4과목은 안전운전 지식과 관련된 필기시험이며 네 과목에 모두 합격해야만 운전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다.

남자는 “제 3과목인 도로주행시험은 여러 번 떨어질 것을 예상했지만 제 2과목인 장내 기능시험에서 조차 이렇게 실력 발휘를 못할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다”며 답답한 심정을 전했다.



이 동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5번이나 떨어진 사람은 운전을 하면 안된다. 혹시 다음에 따게 되더라도 로드킬러가 될 것이다”, “그냥 포기하는게 나을 듯…혹시 이 남자가 운전 면허 따게 되면 알려주세요. 피해서 운전하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홍다은 항저우(중국) 통신원 tourismlover@naver.com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