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 세계

아마존서 악어 습격하는 아나콘다 포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아마존서 악어 습격하는 아나콘다 포착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아나콘다와 악어가 사투를 벌이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최근 브라질 판타나우 열대습지에서 야생동물 사진작가 케빈 둘리(58)가 이같은 장면을 촬영했다고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이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작가는 몸길이 약 8.5m의 아나콘다 한 마리가 몸길이 약 1.6m짜리 소형 악어 카이만을 사냥하기 위해 습격한 모습을 목격했다.

당시 보트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있었다는 작가는 갑자기 물이 첨벙 거리는 소리가 들려 바라보니 약 10m 거리에서 아나콘다와 카이만이 격렬하게 싸우고 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작가에 따르면, 아나콘다가 카이만의 몸을 계속해서 강하게 옥죄었고 그 때문에 카이만의 모든 다리가 부러졌다.

그는 “카이만이 괴로워하는 모습이 보였다”면서 “모든 것이 8분 정도 만에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놀라운 점은 이번 대결이 아나콘다의 완승으로 끝나지 않은 모양이다.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아나콘다가 잠시 조이는 힘을 풀자 거기서 벗어난 카이만이 아나콘다를 공격했다는 것.



하지만 아나콘다는 이내 카이만의 이빨에서 벗어났고 어디론가 사라졌다. 카이만의 격렬한 저항에 사냥을 포기한 것일지도 모른다.

그럼에도 카이만은 결국 죽은 것 같았다고 작가는 덧붙였다.

그는 “평생 야생동물 사진을 촬영하면서 이같은 일은 본적이 없다. 이런 장면을 다시 직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면서 “난 매우 운이 좋았지만, 카이만을 생각하니 조금 슬프다”고 말했다.



사진=케빈 둘리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