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여기는 호주] 주택가서 코알라 괴롭히는 캥거루 희귀 상황 포착 (영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숲속도 아니고 주택가의 담장 밑에서 코알라를 괴롭히는 듯한 캥거루의 모습이 포착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6일(이하 현지시간) 호주 채널 7 뉴스는 지난 주말 퀸즈랜드주의 주도 브리즈번에서 남쪽으로 30km 정도 떨어진 노스 스트라드브로크 섬에서 발생한 캥거루와 코알라의 희귀한 상황이 담긴 영상을 보도했다.

노스 스트라드브로크 섬내 아미티 포인트의 지역 주민은 맞은편 주택가의 담장 밑에서 캥거루와 코알라가 싸우는 듯한 모습을 발견했다. 이에 주민은 "캥거루와 코알라가 싸우네"라고 다른 주민들에게 말했지만, 잠시후 둘이 싸우는 것보다 코알라가 일방적으로 캥거루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상황임을 깨달았다.

코알라는 담장밑에 쪼그려 캥거루가 걸어오는 싸움을 피하는 듯했고 캥거루는 몸을 움츠리고 있는 코알라 주변을 돌며 앞발로 코알라를 위협하고 있었다.



한동안 담장 밑에 움츠려 있던 코알라는 담장을 따라 도망가다 나무아래에서 잠시 캥거루의 눈치를 보는 듯했다. 이 상황을 지켜보던 주민들도 "코알라야 나무로 올라가 피해"라고 응원하기 시작했다. 코알라는 곧 나무위로 올라갔고, 코알라를 쫓아온 캥거루는 닭쫓던 개처럼 한동안 나무위로 올라간 코알라를 지켜보다 다른 방향으로 껑충거리며 사라졌다.

한편 호주를 대표하는 두 동물인 코알라와 캥거루가 함께 싸우는 모습이나 캥거루가 코알라를 공격하는 경우는 매우 드문 상황이다. 캥거루끼리 혹은 코알라끼리 싸우는 경우가 종종 목격이 된바 있으나 캥거루가 코알라를 공격하는 경우는 포착된 적이 거의 없다. 해당 뉴스에는 캥거루와 코알라의 희귀한 상항을 추측하는 다양한 의견들이 이어지고 있다.

김경태 시드니(호주)통신원 tvbodaga@gmail.com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