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일반

中서 ‘우유 광고’ 찍은 英여왕 손자…해리왕자와 정반대 행보

작성 2020.01.21 10:32 ㅣ 수정 2020.01.21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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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손자 피터 필립스가 중국에서 촬영한 우유 광고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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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손자 피터 필립스가 중국에서 촬영한 우유 광고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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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손자 피터 필립스가 중국에서 촬영한 우유 광고 캡쳐
영국의 해리 왕자(35)와 매건 마클 왕자비(38)가 왕실로부터 경제적으로 독립하겠다고 밝혀 연일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엘리자베스 2세 여왕(93)의 또 다른 손자는 중국에서 ‘남다른 경제 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데일리메일의 20일 보도에 따르면 영국 왕위 계승 순위 15위인 피터 필립스(42, 피터 마크 앤드루 필립스)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유일한 딸인 프린세스 로열 앤과 그녀의 첫 번째 남편 마크 필립스 사이에서 태어났다.

2008년 캐나다 국적의 여성과 결혼한 뒤 2010년 딸 서배나 필립스를 낳아 엘리자베스 여왕에서 첫 증손녀를 안기기도 한 피터 필립스의 최근 활동은 중국의 한 유명 유제품제조업체의 우유 광고 모델이다.

상하이 지역 텔레비전 방송국을 통해 송출된 30초 분량의 광고 속 피터 필립스는 잉글랜드 남부 윌트셔에 있는 왕실 소유의 저택이자 현재 관광지로 활용되고 있는 ‘롱릿 하우스’(longleat house)의 전경 앞에서 자연스럽게 우유 한 잔을 들고 있다.

해당 광고는 자사 우유가 기존 젖소가 아닌 영국 품종의 ‘저지’(Jersey)종 젖소에게서 받아낸 ‘저지 우유’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으며, 피터 필립스 역시 자신의 어린 시절 저지 우유를 먹고 자랐다고 설명한다.

데일리메일은 피터 필립스가 왕실 내에서 왕위 계승권은 여전히 유지하고 있지만 특별한 칭호는 가지고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자랑스럽게 ‘영국 왕실 가족, 피터 필립스’라는 것을 내세운다고 지적했다. 또 “해리왕자와 마클 왕자비 부부의 ‘왕실로부터의 경제적 독립’을 완전히 뒤엎는 활동”이라고 비꼬기도 했다.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해당 광고 제작업체는 영국 왕실 소유의 저택 사진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허가를 받지 않았다. 다만 왕실 대변인 측은 피터 필립스는 왕실의 구성원으로서 활동하거나 명확한 칭호를 받은 적이 없는 개인이므로, 그의 사적인 경제 활동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왕실 대변인 측의 한 관계자는 “피터 필립스가 개인 경제활동 중 ‘로열’(royal)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특별히 규율을 어겼다고 보긴 어렵다”고 밝혔지만, 데일리메일은 이번 광고 속 중국어 자막에 ‘로열’을 뜻하는 단어인 ‘왕실’(王室)이 버젓이 기재돼 있었다고 전했다.

송현서 기자 huimin0217@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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