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 세계

[영상] 미국서 악어 통째로 삼키는 거대 악어 포착…얼마나 크길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미국서 악어 통째로 삼키는 거대 악어 포착…얼마나 크길래

미국에서 엄청나게 큰 악어 한 마리가 자신보다 몸집이 작은 동족을 통째로 집어삼키는 보기 드문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화제가 되고 있다.

ABC, 폭스뉴스, USA투데이 등 현지매체 보도에 따르면, 포착된 악어는 현지시간으로 지난달 30일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머렐스 인렛에 있는 한 주택 뒤뜰에서 포착됐다.

당시 악어의 동족 포식 순간을 목격한 남성이 스마트폰을 꺼내 촬영했고 이는 그의 장성한 아들이 같은 날 트위터에 공유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테일러 소퍼라는 이름의 이 영상 게시자는 트위터를 통해 거대한 악어에게 잡아먹힌 악어의 크기가 적어도 1.8m 정도는 됐다는 얘기를 아버지로부터 전해들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문제의 거대 악어가 얼마나 큰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영상을 접한 일부 네티즌은 동족 포식을 감행한 거대 악어의 길이가 작게는 3.6m부터 크게는 4.2m에 달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사실 악어의 동족 포식은 드문 사례가 아니다. 실제로 어린 악어의 6, 7%가 이런 동족 포식에 희생되는데 이 덕분에 이들의 개체 수가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다고 미국 과학전문 매체 라이브사이언스는 설명했다. 이 매체는 또 이 육식 동물은 강이나 호수에서 살며 물고기나 새, 사슴 등 야생동물을 잡아먹으며 간혹 물가로 산책을 나온 반려견을 습격하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영상을 공개한 남성은 폴리스 아일랜드에 사는 두 아이의 아버지로 보험업에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가 그날 트위터에 공유한 영상은 지금까지 조회 수 480만 회가 넘을 만큼 크게 주목을 받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사진=테일러 소퍼/트위터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