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는 지난 9일 한국의 한 화장품회사측이 마련한 광고 설명회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중국 언론들은 이영애의 방중 소식을 대대적으로 보도하면서 “대장금이 ‘왕후’가 되어 돌아왔다.”며 크게 환영했다.
신화통신은 “이영애는 광고에서 보여줬던 왕후처럼 고귀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보도했다.
또 연예 전문사이트 ‘tom.com’은 “이영애가 오랜 시간이 지나도 중국에서 사랑받는 이유는 외모와 마음이 모두 아름답기 때문”이라며 “비록 중국어를 알아듣지 못하지만 기자들의 질문에 고개를 끄덕이며 열심히 듣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라고 전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기자가 “어떤 중국 영화감독과 함께 작업하고 싶냐?”는 질문에 “(제가) 함께 일하자고 제안했는데 그 감독님이 싫다고 하면 전 어떡하죠.”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이영애가 10억여원을 투자해 중국과 일본, 태국 등지에 ‘이영애 커피전문점’을 세운다는 소식에 대한 질문이 쇄도했다.
이에대해 이영애는 “그런 계획은 세운 적이 없다.”고 해명하자 한 매체는 “실제 이영애는 대장금의 강하고 주동적인 여인상과는 거리가 먼 것 같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이영애는 오는 10일까지 상하이에 머물며 촬영을 계속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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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