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가 이영애를 제치고 연예인 중 최고 브랜드를 가진 여배우로 등극했다. 장동건과 비, 이효리 등 톱스타들 역시 각자 부문에서 브랜드 순위 1위를 차지해 시선을 모은다.
산업정책연구원은 26일 진행하는 ‘코리아 브랜드 콘퍼런스 2009’에 앞서 25일 분야별 ‘수퍼 브랜드’를 공개했다. 이에 김태희는 연예인 브랜드 중 여배우 부문에서 4년 연속 선두였던 이영애를 제치고 1위 자리에 처음으로 등극했다. 또 남자 배우 부문에서는 장동건이 5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개인 브랜드의 가수 부문에서는 비와 이효리가 각각 6년과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코미디언 부문은 유재석이 5년, 신봉선이 2년 연속 ‘수퍼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편 이번 ‘슈퍼 브랜드’는 산업정책연구원이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전국 20~60대 소비자 3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의 결과다. 산업정책연구원 관계자는 “객관식의 답안 선정이 아니라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기재하는 방식의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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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문NTN 박민경 기자 minkyung@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