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심신 팬클럽, 과거사진 대방출…‘추억 새록새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990년대를 풍미했던 가수 심신의 팬클럽이 과거 심신의 사진들을 대방출했다.

29일 심신의 팬클럽은 과거 학교 앞 문방구에서 스타들의 사진과 브로마이드를 샀던 추억을 되살리기 위해 메인클럽 포토뱅크(www.mainclub.co.kr)와 제휴해 ‘심신 포토 아카이브’를 공개했다.

‘심신 포토 아카이브’는 언론사 및 팬사이트에 보유 중인 가수 심신의 사진을 손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좋아하는 가수의 사진을 한 사이트에서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 중 심신의 팬클럽이 최초로 개설됐다.

메인클럽 포토뱅크는 ‘심신 포토 아카이브’ 오픈을 시작으로 언론사들이 구축한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사진을 유통판매하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스포츠서울, 한국일보, 중앙일보 등 3개사가 1차로 사진을 오픈했다. 메인클럽 포토뱅크에서는 각 언론사별 샘플 사진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으며 메인클럽 사진은 모두 무료로 구입할 수 있다.

메인클럽 측은 “90년 대 초반 문방구에서 폭발적인 판매고를 올렸던 가수 심신의 사진을 이제는 온라인에서 쉽게 다운받아 간직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언론사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사진을 확보해 다양한 사진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심신은 90년대 초 ‘그대 슬픔까지 사랑해’, ‘오직 하나뿐인 그대’, ‘욕심쟁이’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최근 ‘그림자’를 발표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 메인클럽 화면캡처

서울신문NTN 강서정 기자 sacredmoon@seoulntn.com

[포토] 서우 ‘반짝반짝 속비치는 원피스’
소유진-유진-전소민 웨딩화보…’누가 더 예쁘나’
윤은혜 ‘시스루룩’ 공항패션 공개 "황금비율 각선미"
中 아나운서, 섹스·누드채팅 동영상 유출…전 남친 복수
’슈퍼스타K2’ 존박 과거사진, ‘아메리칸 아이돌’과 화기애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