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이 음악 홍보의 새로운 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기존 가수는 물론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새내기 가수도 온라인게임을 활용한 음악 홍보에 나서고 있어 관심을 높이고 있다.
최근 한달 사이에 총 3명의 가수(그룹 포함)가 자신의 음악을 알리기 위해 온라인게임을 택했다. 이파니, 드렁큰타이거, 하우스룰즈는 그 대표적인 예다.
이파니는 최근 온라인게임 ‘오투잼’의 OST로 가수 활동에 나섰다. ‘오투잼’ OST는 ‘오투잼’의 스테디셀러 인기곡인 ‘꿈속의 신부’와 함께 신곡 ‘안녕 바다야’가 수록됐다.
‘드렁큰타이거’는 최근 발표한 8집 타이틀곡 ‘몬스터’를 온라인게임 ‘메탈레이지’ 사운드 등에 활용한다.
하우스룰즈는 온라인게임 ‘오디션’의 ‘핫데뷰!’ 코너에 하우스룰즈의 신규 앨범(풀 파티)를 업데이트하고 콘셉트와 타이틀곡 등을 소개한다.
관련 업계는 온라인게임이 음악 홍보의 새로운 창구로 각광을 받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이중 음악을 소재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은 타 게임에 비해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아 활용범위가 클 것이란 예상도 내놓고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온라인게임은 게임이란 친숙한 소재를 바탕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적용시키기 좋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이용자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게임하이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shai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