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기간 동안 매일 다른 종목을 모티브로 로고를 선보이고 있는 구글은 대회 15일째인 22일(한국시간) ‘태권도 로고’를 내걸었다.
구글의 태권도 로고는 도복을 입은 호랑이와 원숭이 캐릭터가 경기를 펼치는 모습을 기본로고의 ‘G’ 자리에 넣은 것. 지난 21일부터 시작된 태권도 종목 경기 일정과도 맞춘 기획이다.
구글은 올림픽 개막일인 지난 8일 올림픽 마스코트들이 오륜기를 들고 입장하는 로고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새로운 로고를 선보여 왔다. 특별히 강한 국가가 있는 종목은 탁구에 용(중국)을, 태권도에 호랑이(한국)를 등장시키는 등 상징적인 동물로 표현했다.
이외에도 해외 대형 포털사이트도 올림픽 특집 로고를 사용하고 있다.
22일 현재 미국 야후(Yahoo.com)는 올림픽을 상징하는 월계수잎과 금메달 이미지를 로고옆에 배치한 가운데 그 앞으로 작은 리듬체조 선수가 지나가는 이미지를 노출하고 있다. 또 ‘AOL’은 기본 로고의 ‘O’ 부분을 금메달로 표현했다.
사진=올림픽 구글 로고 (위에서부터 태권도, 탁구, 개막식)
서울신문 나우뉴스 박성조 기자 voicechord@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