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동방신기ㆍ이병헌ㆍ류시원 日오리콘 차트 1, 2, 3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5일 일본에서 동시 발매된 동방신기, 이병헌, 류시원의 싱글 앨범이 나란히 일본 오리콘 데일리 차트 1, 2, 3위를 차지했다.

동방신기는 지난 15일 한국 4집 앨범 타이틀곡 ‘주문-MIROTIC’의 일본어 버전을 24번째 싱글앨범으로 선보여 발매 당일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로써 동방신기는 ‘주문-MIROTIC’으로 한국의 각종 음반판매 집계 차트와 음악 순위 프로그램에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일본 대표 음반판매량 집계차트인 오리콘에서도 정상에 등극했다.

이 곡을 들은 일본 네티즌은 “또 한번 이미지를 바꿨다. 어떤 곡이라도 폭넓게 소화해내는 동방신기의 깊이가 느껴진다.”, “CD를 낼 때마다 일본어가 능숙해진다.” 며 큰 관심을 보였다.



2위는 한류스타 이병헌이 차지했다. 이병헌의 일본 첫 싱글앨범 ‘언젠가’는 일본 도요다 자동차의 신차 ‘RAV 4’ 광고음악으로 삽입돼 이미 널리 알려진 곡이다.

3위 역시 한류스타 류시원의 따뜻하고 상냥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너와 나’가 차지했다. 이 노래 제목은 일본 콘서트 중 팬들에게 제목을 응모해 고른 것이다.

오리콘 데일리 차트 1, 2, 3위를 한류스타들이 동시에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문설주 기자 spirit0104@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