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TV 일일드라마 ‘아내의 유혹’이 인기다. 최근 40%에 육박하는 시청률과 함께 안방극장을 장악하면서 인기 고공행진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일부 네티즌들이 드라마 ‘아내의 유혹’을 게임과 접목시켜 재미를 더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최근 게임 ‘심즈2’에서 이 드라마의 주인공인 구은재(장서희 분)와 악역 신애리(김서형 분)의 모습을 재현해 화제를 모았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둘의 모습이 닮았다”, “대박 예감”이라며 호기심 어린 반응을 보내고 있다.
유명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인 ‘프린세스 메이커’를 패러디로 만든 ‘아내의 유혹’도 있다.
극중 주인공인 구은재가 민여사(정애리 분)의 딸 민소희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프린세스 메이커’ 패러디로 꾸민 것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일명 ‘구은재 메이커’로 불리고 있다.
특히 민여사가 ‘우리 소희는 춤 연습에 실증 낸 적이 없는 애였어!!’라고 말하자 ‘할거에요. 해보겠습니다. 해볼게요’라고 애원하는 구은재의 모습은 실소를 자아내게 한다.
‘아내의 유혹’과 유명 대전 격투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를 접목하려는 시도 역시 눈길을 끈다.
화내고 악쓰는 장면이 유독 많은 이 드라마의 특징에서 착안한 것으로 이를 제안한 네티즌은 패러디 제작에 필요한 자료를 공개적으로 부탁하고 있다.
한편 드라마 ‘아내의 유혹’은 긴장감 높은 빠른 전개로 다른 일일드라마와 달리 20~30대 젊은층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는 인터넷 패러디 바람이 젊은층을 모으는데 일조했다는 분석이 많다. 단순히 TV콘텐츠를 보고 즐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스스로 재생산 하려는 노력이 이 드라마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했다는 것이다.
사진 = 네이버 카페 ‘월드심즈2&3’ (닉네임 뉴에스트)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shai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