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꽃보다 남자’ 신드롬이 게임가를 강타하고 있다.
최근 시청률 30%를 넘어서면서 고공행진을 펼치고 있는 것에 이어 게임업계에도 새바람을 불어 넣고 있는 것.
최근 국내 게임가는 일명 ‘꽃남’ 따라잡기에 빠졌다. 게임 이용자들은 드라마 속 주인공 따라잡기에 관심을 보이고 관련 업체들은 자사 게임 속에 ‘꽃남’ 이미지를 심고자 노력하고 있다.
더욱이 게임 이용자들의 관심을 알리는 정도에 그쳤던 드라마 방영 초기에 비해 최근 앞다투어 ‘꽃남’ 이벤트를 마련하고자 분주한 모습을 보여 관련 업체들의 달라진 관심도를 나타내고 있다.
실제로 3D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누리엔’은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볼 수 있는 교복 아이템과 주인공 캐릭터를 살린 의상을 선보인다.
온라인 댄스게임 ‘오디션’은 ‘꽃보다 남자’ 아이템을 업데이트 한다. 이들 아이템은 드라마에 등장하는 꽃남 F4 캐릭터들이 즐겨 입는 프레피룩과 개성있는 헤어스타일로 구성됐다.
무협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은 드라마 속 주인공을 연상시키는 ‘꽃보다 열강’ 아이템을 추가했다.
온라인게임 ‘마스터 오브 판타지’는 꽃남 관련 아이템을 선보이고 게임 속 대표 꽃남, 꽃녀를 선발한다.
드라마 제작 초기 ‘꽃남’ PPL 제안이 왔지만 거부한 것에 아쉬움을 보이는 목소리도 있다. 게임업계의 한 관계자는 “PPL 제안이 왔지만 당시 드라마의 흥행을 예상못해 아쉽다”고 말했다.
게임업체들이 최근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 관심을 보이는 것은 신규 게임 이용자들의 유입을 위한 목적이 크다.
이 드라마가 젊은층을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만큼 기존 게임 이용자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일반인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켜 자사 게임인구를 확산시키려는 의도란 게 업계의 중론이다.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shai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