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의 비디오게임기 ‘Xbox 360’이 국내에서 출시 3주년을 맞아 지난달 28일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Xbox 360 3주년 페스티벌’로 명명된 이번 행사는 지난해 연말 진행된 ‘Xbox 360 인비테이셔널’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소비자 참여형 축하 행사란 점에서 의미를 지닌다.
캡콤 및 반다이남코 등 해외 유명 게임 개발자들이 5만여명의 게임 팬들과 함께 행사에 참석했으며, 지난 3년간 국내 발매된 ‘Xbox 360’ 인기게임 중 총 60여개의 게임 타이틀이 선을 보였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수의 ‘Xbox 360’ 게임 타이틀을 보유한 게임 팬 선발 행사도 열렸다.
이날 ‘킹 오브 Xbox 360’으로 선정된 게임 팬은 지난 3년 간 본인이 직접 구입한 170여개의 정식 발매 ‘Xbox 360’ 타이틀을 소개했다.
이외에 ‘스트리트 파이터 4’와 ‘DOA4’ 게임대회도 현장 접수로 열려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송진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EDD 이사는 “올해 다양한 타이틀과 차별화된 온라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비디오게임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어 가는 선두주자 역할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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