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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N社, 대작게임으로 올 여름시장 ‘노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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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여름은 3N사(넥슨, 네오위즈게임즈, NHN한게임)들이 자존심을 걸고 내놓은 대작게임의 향연이 될 전망이다.

지난해 말 또다른 N사인 엔씨소프트의 ‘아이온’ 출시 이후 이렇다 할 대작 게임을 내놓지 못했던 3N사들이 올해 여름시즌에 맞춰 신규게임의 출격준비를 마쳤기 때문이다.

먼저 스타트를 끊은 곳은 넥슨이다. 국민게임으로 불리던 ‘카트라이더’의 후속작 ‘에어라이더’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지난 21일부터 시작했다.

‘에어라이더’는 쏘고 피하고 달리는 전작의 재미를 그대로 옮겼을 뿐 아니라 비행을 하면서 느낄 수 있는 추격전의 긴장감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게임은 공개 첫날부터 동시접속자수 1만명을 돌파하면서 순항을 시작했다. 전작의 명성을 이어받아 제2의 국민게임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EA와 공동 개발 중인 ‘배틀필드 온라인’의 2차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다음달 4일부터 실시한다.

세계적인 밀리언 셀러 PC패키지 게임 타이틀 ‘배틀필드 시리즈’를 온라인화 한 이 게임은 1차 서비스 때 28만명의 신청자가 몰려 눈길을 끌었다.

2차 서비스는 지금까지 총싸움게임에서 시도된 적 없는 100인의 대규모 전투를 선보일 계획이다.

전쟁의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해 지휘/분대장 시스템과 함께 총기, 사용자 환경 등 개선된 게임 환경도 선보인다. 회사 측은 올해 안에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배틀필드 온라인’의 뒤를 이어 ‘테라’도 선보일 예정이다. ‘테라’는 게임 개발에만 300억원이란 비용을 들여 개발한 MMORPG(온라인모험성장게임)이다.

국내에는 ‘아바’ 등에 의해 잘 알려진 ‘언리얼 3.0 엔진’을 사용했으며, ‘논-타겟팅’ 게임방식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테라’의 ‘논-타겟팅’ 게임방식은 기존 MMORPG의 정형화된 공격 방식에서 벗어나 불규칙한 전투 방식으로 공격 패턴을 다양화할 수 있으며 동시에 파티 플레이를 통한 전략적 게임진행도 가능하게 한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아이온 성공 이후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차기 대작들의 성공 여부가 관심을 끌고 있다”며 “3N사의 대작들이 예전과 달리 한 장르에 집중되지 않아 다양한 기대감을 갖게 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네오위즈게임즈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shaii@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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