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의 싱글 플레이 내용이 전작의 방식과 달라진다.
‘스타크래프트’2 수석 프로듀서인 크리스 시가티와 수석 개발자 더스틴 브라우더는 22일(현지시간) ‘스타크래프트2’의 싱글 플레이 개발의 핵심 사항으로 내용 다양화를 꼽았다.
이에 따라 ‘스타크래프트2’의 싱글 플레이는 하나의 임무를 완수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전작과 달리 게임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내용을 접할 수 있게 된다.
이날 ‘스타크래프트2’ 개발진은 싱글 플레이의 내용을 다양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대화를 통해 접근하는 방식을 소개했다. 가능한 새로운 시도로 시선 끌기에 나설 뜻도 내비쳤다.
‘스타크래프트2’ 싱글 플레이는 3부작으로 구성됐다. 테란 버전과 저그 버전의 주인공은 각각 짐 레이너와 캐리건이 맡는다. 프로토스 버전은 아직 미정이다.
‘차세대 배틀넷’의 등장은 ‘스타크래프트2’ 개발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발전된 형태의 레더 시스템을 가능하게 했고 함께 게임을 즐기는 친구를 관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보강했다.
‘스타크래프트2’ 개발진은 싱글 플레이의 스토리를 다듬는 작업과 함께 베타 테스트의 실시에 맞춰 멀티플레이의 밸런스 작업을 진행 중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향후 베타 테스트가 실시되면 다양한 테스터들의 의견을 받아 개발 중인 게임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타크래프트2’는 올해로 예정됐던 출시 일정이 내년으로 미뤄졌다. 이들은 “완성도 측면을 고려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면서 “가능한 내년에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스타크래프트2’ 수석 프로듀서 크리스 시가티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미국 애너하임) shai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