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에 ‘여풍(女風)’이 불고 있다.
온라인게임은 남자들의 전유물이란 편견을 깨듯 일부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여성 이용자 집중현상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
이러한 흐름을 반영하듯 최근 선보인 온라인게임은 자극적인 내용에서 벗어나 감수성을 강조한 게임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신작 온라인게임 ‘허스키 익스프레스’, ‘엔젤러브 온라인’ 등은 그 대표적인 예다.
이들 게임은 최근 자체 조사 결과 남녀 이용자의 비율이 5대 5 혹은 그 이상인 것으로 나타나 일반적인 온라인게임 상황과 비교해 볼 때 여성 이용자의 비중이 높았다.
이 뿐만아니다. 게임산업에 종사하는 여성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한 ‘여성게임개발자 세미나’도 개최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성게임개발자 10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온라인게임 속에서 게임 이용자들이 경험하는 자기 변화와 함께 다양한 게임개발 사례 등이 소개된다.
이와 관련, 이승훈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회장은 “이번 세미나는 게임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여성게임개발자들의 정보교류와 네트워크를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온라인게임의 여성 돌풍은 언제까지 이어질까. 인터넷 공간에서 여성들의 소비 역할이 증대되면서 이러한 관심은 더욱 활발해 질 것이란 전망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인터넷을 중심으로 여성들의 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온라인게임 업계의 여성 마케팅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엔젤러브 온라인’ 홈페이지 캡쳐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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