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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고객 잡아라”…이색 전시물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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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가 26일 부산에서 막을 올린 가운데 참가 업체들이 이색적인 분위기로 ‘지스타’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전시장 안에 소규모 극장이 들어서는가 하면 게임 속에서 봤던 우주 전투기를 전시관 모습으로 꾸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차기 주력작 ‘블레이드앤소울’을 알리기 위해 전시관 안에 소규모 극장을 만들었다.

이 극장에서는 그동안 일반에 공개되지 않았던 ‘블레이드앤소울’의 미공개 동영상이 선을 보여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전시관 전체를 게임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우주 전투기 모양으로 꾸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관람객들은 전시관 안의 100여대 PC를 통해 그간 개발됐던 ‘스타크래프트2’의 면면을 살필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드래곤볼 온라인’을 주력으로 내세운 CJ인터넷은 전시관을 만화 ‘드래곤볼’의 한 장면처럼 꾸몄다.

전시관 곳곳에 만화 ‘드래곤볼’의 유명 캐릭터 이미지를 배치시켜 놓은 것은 물론 행사 도우미들의 복장도 만화 속 도복의 모습으로 갖춰 눈길을 끌고 있다.

이렇듯 이들 업체가 이색 마케팅에 나선 것은 관람객들에게 별도의 설명 없이도 핵심 메시지를 즉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업체의 한 관계자는 “고객을 끌기 위한 아이디어 싸움이 치열해짐에 따라 게임 전시도 소홀히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색 전시물을 본 대다수의 관람객은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관람객 김재석씨는 “참신한 전시물에 더 눈길이 간다.”고 말했다.

사진 = ‘블레이드앤소울’ 소규모 극장 모습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해운대(부산) shaii@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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