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이 겨울시즌을 맞아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지난 11월 ‘지스타’에서 공개된 온라인게임 ‘에이지 오브 코난’, ‘쯔바이 온라인’에 이어 ‘발리언트’도 테스트에 돌입, 겨울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를 위해 엠게임은 오는 18일 ‘발리언트’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할 계획으로 총 2,0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테스트는 여러 가지 무기를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클래스 시스템’과 무기를 서로 조합해 콤보를 완성할 수 있는 ‘퀵체인징 콤보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원재 ‘발리언트’ 개발 실장은 “지난 지스타 현장에서 관람객들이 보여준 성원에 힘입어 이번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양의 모습이 합쳐진 퓨전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한 ‘발리언트’는 지난 ‘지스타 2009’에서 관람객들에게 플레이버전을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shai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