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MC 강호동이 ‘화끈하고 통 큰’ 선행에 앞장서고 있다.
강호동의 이름을 딴 ‘강호동의 화끈하고 통 큰 라면’ (이하 화통라면)이 지난 10월 출시 이후 약 2개월 만에 100만개 돌파라는 판매고를 올리자 강호동의 소속사 디초콜릿이앤티에프 측은 12월 한 달간 매출 수익금의 전부를 기부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또한 ‘화통라면’의 제조사 ㈜굿지앤과 ㈜한국야쿠르트 역시 수익금 일부와 라면 500박스를 불우이웃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
강호동은 “그 동안 국민들에게 과분하리만큼 많은 사랑을 받아온 터라 그 사랑을 어떻게 갚아야 할지 늘 고민해왔다.”며 “비록 빠듯한 스케줄 때문에 직접 시간 내어 찾아갈 순 없지만 마음으로나마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강호동 소속사 관계자는 “출시 단계부터 수익금 일부를 불우한 이웃을 위해 기탁 할 예정이었다.”며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시민연합을 통해 전달 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강호동은 현재 KBS ‘해피선데이-1박2일’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 SBS ‘스타킹’, ‘강심장’ 등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공중파 3사를 넘나들며 활약하며, 지난 26일 KBS 연예대상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 서울신문NTN
서울신문NTN 채현주 기자 chj@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