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여왕’ 김연아의 메달 도전을 앞두고 지상파와 인터넷 포털 사이트들이 분주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시청률 조사회사 AGB 닐슨 미디어 리서치에 따르면 24일 오후 1시부터 1시 6분까지 SBS가 중계한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김연아 경기는 33.7%(서울기준)로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동시간대 점유율도 61.9%로 김연아 효과를 실감케 했다.
이날 김연아가 세계 신기록을 수립함에 따라 메달 획득 가능성에 점점 더 무게가 실리고 있다. 이와 관련, SBS는 오는 26일 김연아가 메달 획득에 성공하면 저녁 시간에 ‘김연아 특별쇼’(가제)를 특별 편성한다.
SBS는 이 프로그램을 위해 이미 김연아를 전담 취재하는 제작진 10여명을 밴쿠버 현지에 파견한 상태다. 또 토크쇼와 다큐멘터리 등의 기획안도 만들어 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밴쿠버 동계 올림픽 독점 중계사라는 이점을 유감없이 발휘 하겠다는 것.
이뿐만이 아니다. SBS는 24일 쇼트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6일 프리스케이팅, 28일 갈라쇼 등 김연아가 출전하는 모든 경기를 생중계한다.
반면 인터넷 포털 사이트들은 김연아의 경기 중계를 두고 치열한 각축전을 벌인다.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각종 포털 사이트는 앞 다투어 밴쿠버 동계 올림픽을 생중계한다. 네이버와 다음은 동계 올림픽 특집 페이지를 만들었다. 또 김연아의 경기시간이 오전이라는 점을 고려해 직장인들이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특별 배너도 만들었다.
‘피겨요정’ 김연아의 모습은 경기가 끝난 후에도 VOD 및 주요 장면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통해 제공된다.
사진 = 서울신문NTN DB
서울신문NTN 백영미 기자 positive@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