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중국의 한 언론매체인 화오성공(SNYe星星)은 “워싱턴 동계올림픽에 참가하고 있는 김연아가 쇼트 프로그램에서 예상대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 며 “이는 한국 국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동시에 산업계에도 상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고 밝혔다.
이 매체는 한국 매체의 보도를 인용, 25일 한국 롯데 백화점이 김연아를 모델로 기용한 쥬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는 이번 달 판매액이 두 배 넘게 증가했으며 김연아가 쇼트 프로그램 경기에 참가했던 24일 오후 1시 경에는 판매가 25%로 치솟았다고 전했다.
김연아가 광고했던 귀걸이를 한정수량으로 내놓았으며 그녀가 싸인했던 팔찌도 귀걸이와 함께 성공리에 판매됐다고 덧붙였다.
현대백화점도 올해 이 상품의 판매가 25%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김연아가 경기를 치렀던 24일에는 판매액이 3배 넘게 증가했다고.
음료브랜드 스무디 킹(Smoothieking)은 김연아가 26일 금메달을 획득하면 “김연아 Smooth” 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3월 2일부터 7일까지 하나를 덤으로 주는 ‘1+1’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매체에 따르면 논현점에 위치한 국산한우요리점 Youkepocha은 김연아가 금메달을 획득할시 당일 26일에는 ‘육회’ 를 50% 할인 제공한다.
또 돼지고기 삼겹살을 판매하는 식당 ‘삼겹살구이’ 는 김연아가 금메달을 획득하면 그 날 하루간 삼겹살 한 접시를 테이블 마다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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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문NTN 백영미 기자 positive@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