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은 1분기 매출액이 712억원을 돌파했으며 영업이익 193억원, 순이익 157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 40.6%, 영업이익 438.7% 증가, 순이익은 흑자 전환한 수치다.
또한 전분기 대비 매출액은 3.9%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20.3% 증가, 순이익 67.1% 증가한 수치.
다음은 1분기 검색광고에서 전년 동기 대비 38.8%, 전분기 대비 13.2% 성장한 396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괄목할만한 성장세 나타냈다.
다음측은 “검색광고의 성장은 검색광고 대행사 변경 효과와 검색 쿼리 증가, 자체검색광고 상품의 매출 성장 등에 따른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디스플레이광고는 경기 개선 및 동계올림픽 효과로 인한 광고주 확대로 전년 동기대비 46.0% 증가했으나, 전통적인 광고시장 비수기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8.2% 감소한 279억원을 기록했다.
기타거래형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1% 증가, 전분기 대비 26.2% 감소한 36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다음은 1분기의 연결매출액이 총 79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4% 증가, 전분기 대비 3.4% 감소했으며 부문별 매출로는 국내부문이 총 연결매출액의 92%인 727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1.9% 증가, 전분기 대비 2.9% 감소했다. 글로벌부문은 66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9.7% 감소, 전분기 대비 8.0%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사진=다음커뮤니케이션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