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제빵왕 김탁구’가 단 6회 만에 시청률(TNmS미디어) 32.2%를 기록하며 뜨거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제빵왕 김탁구’는 온오프라인을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다. 디시인사이드 갤러리를 비롯해 인터넷 웹사이트에는 ‘제빵왕 김탁구’의 패러디 이미지와 플래시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져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든 것.
애청자들이 만든 문화콘텐츠는 거대한 팬덤 현상을 일으키고 있다.
‘탁구빵’을 비롯한 ‘일중빵’, ‘유경빵’, ‘탁렐라’, ‘탁구의 뇌구조’ 등 다양한 패러디 이미지를 비롯해 연기자들의 인터뷰는 물론 각종 방송 프로그램을 편집해 올리고 있었다.
특히 뚱스(뚱’s)의 Go칼로리 뮤직비디오에 드라마 속 캐릭터들을 삽입해 코믹하게 만든 뮤직비디오는 드라마 팬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또한 어린 탁구(아역 오재무)의 클레이 아트는 드라마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정교한 수작업으로 이루어진 작품은 탁구의 익살스러운 제스처를 그대로 살려 만들었다.
한편, 지난 24일 방송된 윤시윤의 첫 등장을 알린 ‘제빵왕 김탁구’ 6회는 시청률(AGB닐슨) 전국기준 31.1%, 수도권기준 31.8%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사진 = ZOOM
서울신문NTN 김경미 기자 84rornfl@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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