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일반

아베 총리가 박 대통령에게 한 말은 “한국음식 잘…”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카카오톡 공유 네이버블로그 공유
최근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간단한 대화를 나눈 것으로 알려진 박근혜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 간의 대화 내용이 알려졌다.

일본 지지통신은 9일 오후 “아베 총리가 박 대통령에 했던 말은 ‘한국 음식 잘 먹고 있습니다’ 였다”고 보도했다. 아베 총리의 이같은 언급은 7일 열린 정상 간의 만찬 자리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냉각된 한일관계 속에서 아베 총리가 먼저 박 대통령에게 말을 거는 모습은 곧바로 화제가 됐으며 그 대화 내용에 관심이 쏠렸다. 그러나 양 정상 측 모두 이에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다.

청와대도 “만찬 자리에서 양 정상이 짧은 대화를 나눈 사실이 있다” 고 인정했으나 대화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추천! 인기기사
  • “한 대도 못 팔았다더니”…KF-21, 4개국 수출전 동시에
  • 성관계 파트너, 몇 명이면 많은 걸까?…남녀 비교해 보니 ‘
  • 이란, 한국 기름값 올려 놓더니 돌변…“석유 살래?” 러브콜
  • ‘야한 꿈’ 꾸는 진짜 이유…꿈속 스킨십 상대에 따라 ‘해몽
  • “1조 깎고 넘긴다더니 사실이었다”…KAI, KF-21 이전
  • ‘위험한 성행위’ 즐기는 10대들…“성관계 중 질식” 주의보
  • 성관계 어렵게 만드는 수면 습관…“‘이렇게’ 자면 발기부전
  • “성관계도 예약해야 한다고?”…전문가가 꼽은 의외의 장점 5
  • 10대 학생들과 성관계 맺은 20대 女교사…알고 보니 ‘협박
  • “불륜이면 끝인 줄 알았는데”…배신당한 79%가 안 헤어진
  • 나우뉴스 CI
    •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등록번호 : 서울 아01181  |  등록(발행)일자 : 2010.03.23  |  발행인 : 김성수 · 편집인 : 김태균
    •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Tel (02)2000-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