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불거리는 곱슬머리를 한껏 세우고 호피무늬의 안경과 푸른색 재킷, 심플한 티셔츠와 반바지에 로퍼까지 매치한 ‘멋쟁이 소년’이 해외 언론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 소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꾸준히 사진을 올리는데, 단순히 또래 아이들과 같은 장난스러운 모습이 아니라 마치 잡지 속 화보와 같은 모습을 자랑해 더욱 눈길을 끈다.
실제로 유명 브랜드 어린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지만, 사실 이 소년의 진짜 ‘정체’는 CEO다.
미국 뉴저지에 사는 코리 니브스라는 소년은 9살이라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미스터 코리’(Mr.Cory)라는 쿠키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코리가 처음 쿠키 사업을 시작한 것은 2009년. 코리는 엄마와 함께 뉴욕에서 뉴저지로 이사를 온 뒤 자신의 집 앞에서 직접 만든 코코아를 팔기 시작했다. 어린 아이가 만들어 파는 코코아가 예상외의 ‘선전’을 보이자 쿠키까지 영역을 확대했다.
코리는 모두 자연적인 재료를 이용한데다 당분을 배제한 오트밀과 땅콩 등을 사용했고, 12개에 10달러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다.
이후 이 소년은 직접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며 ‘팬들’과 소통을 시작했는데, 어린아이 답지 않은 패션감각에 환호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었고 동시에 쿠키 판매량도 급증했다. 코리는 자신의 외모가 쿠키를 파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인지한 뒤 ‘팬 관리’에 더욱 열을 올렸다. 이 소년은 허핑턴포스트와 한 인터뷰에서 “외모는 성공의 열쇠”라면서 “사람들은 나를 보면 누가 옷을 입혀주는지를 가장 먼저 묻는다”고 말했다.
이어 “오히려 엄마는 ‘아들이 내게 스타일링을 해준다’고 말씀하신다”면서 “현재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3000명이 넘는다”고 자랑을 늘어놓았다.
코리와 엄마는 애초 쿠키 사업을 시작할 때의 목표였던 ‘자동차 구입’을 이룬 상태지만, 코리에게는 더 큰 꿈이 있다.
이 소년은 “돈을 더 많이 모아서 대학에 가고 싶다. 대학에 가면 사업을 더 잘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