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 세계

새끼 잃은 개, 고양이들의 어미가 된 감동 사연(영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어미 개의 젖을 빨고 있는 새끼 고양이 세 마리

▲ 어미 개의 보살핌을 받고 있는 새끼 고양이들

음식물 쓰레기를 주워 먹으며 살다 결국 새끼를 잃은 어미 개가 새로운 식구를 맞이했다.

영국 메트로 등 해외 언론의 30일 보도에 따르면 미국과 멕시코 국경 지역에서 구조된 어미 개는 발견 당시 임신한 상태였다.

먹을 것이 마땅치 않았던 어미 개는 무거운 배를 이끌고 배회하며 버려진 음식물을 먹으며 버텨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동물구조단체는 구조 당시 어미 개와 배 속 새끼 모두의 건강을 우려해 곧바로 제왕절개수술을 진행했지만, 안타깝게도 새끼들은 구할 수 없었다. 의료진은 응급으로 수술을 진행하지 않았다면 어미 개의 목숨마저 위태로울 수 있었으며, 배 속 새끼들은 영양실조와 조산 등의 이유로 목숨을 잃었다고 밝혔다.

오스트레일리안 셰퍼드 품종이 섞인 믹스견으로 확인된 어미 개는 수술 후 정신을 차리자마자 새끼들을 찾았지만, 어디에도 보이지 않자 비통함을 감추지 못했다. 회복을 위해 깔아 준 매트리스를 모두 찢거나 구슬프게 울며 새끼를 찾는 모습에 구조단체 직원들도 눈물을 흘렸다.

끔찍한 시련을 겪은 어미 개를 도운 것은 구조단체 설립자인 아니타 오사였다. 그는 SNS에 어미 개의 사연과 함께, 이 어미 개가 다른 새끼에게라도 젖을 먹이며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길 기원한다며 도움을 줄 강아지를 찾는다고 호소했다.

▲ 어미 개의 보살핌을 받고 있는 새끼 고양이들

▲ 어미 개의 보살핌을 받고 있는 새끼 고양이들

그러나 운명의 장난처럼, 연락이 온 곳은 강아지가 아닌 고양이를 보호하던 곳이었다. 해당 단체는 어미를 잃고 고아가 된 새끼 고양이 네 마리가 있다고 전했고, 오사는 이들이 서로에게 가족이 되어줄 수 있을 것이라 믿고 한 공간에 두었다.

비록 새끼 고양이 네 마리 중 한 마리는 세상을 떠났지만, 나머지 세 마리는 어미 개의 젖을 빨며 무럭무럭 성장했다. 이후 고양이들은 새로운 가족에게 입양됐고, 어미 개 역시 새 주인을 만나 행복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동물구조단체 측은 “새끼를 잃은 아픔을 겪은 어미 개가 새끼 고양이들로 인해 안정되는 모습을 보고 매우 놀랐다. 새끼 고양이들은 젖을 주는 것이 고양이가 아닌 개라는 사실을 전혀 모르는 것 같았다”면서 “이들의 이야기는 해피엔딩”이라고 전했다.

송현서 기자 huimin0217@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