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여기는 베트남] 올해 베트남 구글링 드라마 1위에 ‘오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올해 베트남 사람들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드라마로 ‘오징어 게임’이 뽑혔다.

8일 구글 리포트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올해 가장 많이 구글에서 검색한 드라마 톱 10 가운데 한국 드라마는 총 4편이 이름을 올렸다. 1위에 오른 ‘오징어 게임’에 이어 ‘여신강림’이 2위, ‘알고 있지만’이 5위, ‘빈센조’가 8위에 올랐다.

‘오징어 게임’은 달고나부터 캐릭터 분장에 이르기까지 올해 베트남 젊은이들 사이에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 잡았다. 하노이와 호찌민 시내의 여러 카페에서는 달고나 게임을 제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오징어 게임’를 패러디한 베트남판 ‘오징어 게임’은 유투브에서 조회 수 990만을 기록했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에 베트남 사람들의 정서와 유머를 담아낸 이 작품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Top 10 가운데 중국 드라마도 6편이나 올랐다. 중국 드라마 ‘니미소시흔미(你微笑时很美)’와 ‘암격리적비밀(暗格里的秘密)’가 각각 3위와 4위에 올랐고, 이외 ‘지시결혼적관계(只是结婚的关系)’는 7위, ‘폴인러브(Fall In Love)’와 ‘유아마이글로리(You Are My Glory)’가 각각 9위와 10위를 차지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봉쇄 기간이 길어지면서 베트남에서의 온라인 엔터테인먼트가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오징어 게임’은 올해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 중 하나로도 꼽혔다고 구글은 전했다.



지난해에도 베트남에서는 가장 많이 검색한 TV 쇼 가운데 우리나라와 중국 드라마가 순위를 도배했다.

이종실 호찌민(베트남)통신원 litta74.lee@gmail.com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