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매체 아시아원은 최근 싱가포르의 한 국수 전문점 주인이 45인분의 식사 주문을 받았다가 돌연 취소를 당한 사연을 소개했다. 식당 주인이 받은 주문은 락사 15인분, 고기 누들 10인분, 미트볼 누들 10개, 미수아(소면) 10인분으로 총 주문 금액은 286달러(약 41만원)에 달했다.
그는 주문을 받자마자 전 직원을 동원해 최대한 빨리 음식을 준비시키는 데 주력했다. 이 정도로 많은 음식을 준비하는데 보통 1시간 이상이 걸렸지만, 손님이 오래 기다리는 것을 피하도록 1시간도 안 돼 모든 음식 준비를 마친 뒤 곧장 배송 요원에게 음식을 전달했다.
하지만 배송 요원이 목적지에 도착하자, 손님은 돌연 “음식을 받지 않겠다”고 거부했다. 이유를 묻자, “너무 오래 기다렸다”는 답이 돌아왔다. 하는 수없이 배송요원은 45인분의 음식을 다시 가게로 가져왔다.
식당 주인은 손님의 얼토당토않은 태도에 잠시 화가 났지만, 정성스럽게 준비한 45인분의 음식들이 눈에 들어왔다. 그는 곧장 소셜미디어에 광고를 올렸다.
그는“지금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 무료로 45인분의 음식을 나눠 드립니다. 또는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음식을 기부합니다”라고 알렸다. 곧 많은 사람들이 가게를 방문해 음식을 기쁘게 받아 가며 감사 인사를 남겼다. 주인은 주변 청소부들에게도 공짜 음식을 제공했다.
주인은 “사람들이 기쁘게 음식을 받아 가는 모습을 보니, 내가 노력한 것이 헛되지 않았다고 느껴 감사했다”면서 “안 좋은 상황을 긍정적인 방식으로 극복하도록 도와준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한다”면서 오히려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게다가 이번 사연을 알게 된 배송업체인 그랩(Grab) 측은 주문 불발에 따른 일정 금액을 식당 주인에게 보상하겠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45인분을 준비하는 데 1시간 이상이 걸리는 건 당연하다”면서 손님의 주문 취소는 부당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식당 주인의 긍정적인 삶의 태도에 감탄했다”는 등의 찬사를 남겼다.
이종실 동남아 통신원 litta74.le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