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연구

“영국 여성 하루에 최대 71번 거울본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나르키소스(Narcissus)에게 거울이 있었다면 하루에 얼굴을 몇 번이나 들여다봤을까?

최근 영국에서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하루에 거울을 들여다보는 횟수를 조사, 그 결과 남녀 모두 최대 60회 이상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의 한 메이크업회사에 의해 실시된 이 설문조사는 남녀 2000명의 온라인투표로 이루어졌으며 연령대와 지역별 순으로도 순위를 매겼다.

그 결과 남성들은 하루에 평균 27번정도인 반면 여성들은 이보다 5회 더 많은 34번정도 거울을 들여다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거울을 보는 최대 횟수는 남녀 각각 66,71회였다.

특히 하루에 거울을 들여다보는 평균 수치가 34회로 나온 여성의 경우에는 하루에 일하는 노동시간을 16시간으로 봤을 때 30분마다 보는 것으로 계산되는 셈. 또 여성들은 하루에 평균 11번 정도 립스틱을 바르거나 메이크업 수정을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 남녀가 하루에 평균 52회정도로 가장 많이 거울을 보는 것으로 드러났으며 60대 남녀의 경우에는평균 5회에 그쳐 외모에 가장 신경을 덜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를 기획한 트랜스포뮬러 인터내쇼날(Transformulas International)메이크업 회사의 로잘린드 챔프먼(Rosalind Chapman) 씨는 “유럽국가권에서 영국인들은 종종 자신의 이미지를 의식을 하지 않는 것으로 많은 지적을 받기도 한다.”며 “이번 설문조사는 영국인들이 자신의 이미지와 외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조사결과에 대해 설명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주미옥 기자 toyobi@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