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미국드라마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3이 지난달 18일(현지시간) 13회 방영 이후 한 달 가량 방송을 하지 않고 있어 시청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이같이 계속되는 결방에 일부 시청자들은 시즌이 완결되지 않은 채 막을 내리는 것이라는 불안감을 나타내고 있다. 할리우드 작가노조 파업도 끝난 상황에서 특별한 이유 없이 결방이 거듭되는 것은 현실적으로 종료된 것이나 다름없기 때문.
실제로 프리즌 브레이크의 제작사인 미국 폭스TV는 미방영분이나 다음 시즌에 대한 공지를 전혀 하지 않고 있다. 또 현재 폭스TV 프리즌 브레이크 홈페이지에는 이후 방송에 대한 공지도 없이 오히려 ‘시리즈 전체 다시보기’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현지에서는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3이 작가노조 파업 종료 이후 다시 제작에 들어갔으며 14편이 4월 쯤 방영될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또 폭스TV는 크리스 알렉산더 대변인을 통해 “제작진이 다음 시즌에 대한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고 언급해 시즌4 제작을 시사한 바 있다.
한편 영국의 연예정보 웹진 ‘디지털스파이’(www.digitalspy.co.uk)는 ‘프리즌 브레이크 종영론’에 대해 “현실적으로 아직 풀리지 않은 문제가 너무 많다.”며 남아있는 미스터리 여섯 가지를 꼽았다.
1. 제임스 리프는 누구?
소피아는 연인이었던 휘슬러의 집에서 한 문서를 발견했다. 이 문서는 ‘제임스 리프’라고 불리는 인물과 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의미를 갖는지는 설명되지 않았다.
2. 티백과 ‘새 책’
티백은 휘슬러의 ‘새 책’을 도망 중 발견해 숨기고 있다. 휘슬러가 ‘컴퍼니’의 요원인 것으로 밝혀졌다면 책 내용 역시 단순한 어장 표기가 아닐 확률이 높다. 책이 가진 진짜 의미는 무엇일까.
3. 켈러맨은 정말 죽었나?
시청자들은 켈러맨이 시즌2에서 죽은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사실 시청자들은 총소리를 들었을 뿐 그가 진짜 죽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단서는 보지 못했다. 반전을 끌어내는 프리즌 브레이크의 전개 방식을 생각해 보면 켈러맨의 죽음도 확신할 수 없다.
4. 스코필드는 그레첸에 대한 복수를 할 수 있을까?
그레첸이 스코필드의 연인인 세라 탠크레디의 목을 벤 구체적인 이유는 나오지 않는다. 제작진 중 일부가 미방영분 시나리오에 스코필드가 그레첸에게 복수하는 장면이 나온다고 언급했었다.
5. 수크레는 소나에서 살아날 수 있을까?
감옥안의 수크레에게는 더 이상 아군이 없어 보인다. 소나안의 다른 사람들은 수크레를 얼마나 더 참아줄 수 있을까.
6. 마혼이 그레첸에 대해 갖고 있는 계획은 무엇일까?
함께 탈옥한 마혼은 스코필드 형제에게 어떤 행동을 취하게 될까? 프리즌브레이크 시즌3이 마무리되기 위해서는 등장인물들의 마지막 관계 정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박성조 기자 voicechord@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