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맨유팬들 “박지성 활약? 아직은 부족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지성 검증, 아직 끝나지 않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박지성(27·이하 맨유)이 AS로마와의 경기에서 활발한 움직임으로 승리를 도왔지만 팬들은 그에게 더 많은 것을 기대하고 있었다.

박지성은 2일 새벽(한국시간) AS로마와의 2007~200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경기에 선발출장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웨인 루니, 크리스티아누 호날도 등과 함께 스리톱을 이뤄 출전한 이 경기에서 박지성은 그를 못 미더워하던 기자들과 팬들을 놀라게 했다.

하지만 박지성의 이번 경기에 대해 맨유 팬사이트 ‘레드카페’(redcafe.net)의 네티즌들은 전체적으로 좋게 평가하면서도 “조금 부족했다.”고 지적했다. 부지런한 움직임이었지만 다소 효과적이지 못했다는 이유다.

네티즌 ‘Moz’는 “열심히 뛰었다. 그러나 결정적인 활약은 보여주지 못했다.”는 의견을 밝혔고 ‘Sam#1’은 “조용했다.”고 평가했다. 또 ‘Beckham007’은 “눈에 띄는 장면은 없었다.”고 적었다.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박지성에게 팀의 전체 평균보다 조금 낮은 6점에서 8점 사이의 평점을 매겼다.

그러나 “뛰어난 체력과 멋진 도움”(WesBrownIsAGod) “이번 경기의 와일드카드. 잘 뛰었다.”(Mozza) 등 긍정적인 평가도 많았다.



한편 프리미어리그 주관 방송사 ‘스카이스포츠’와 지역지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평점 7점을 매기며 팀 평균보다 조금 높게 평가했다.

또 스카이 스포츠의 네티즌 평가에서는 박지성이 2일 오전 현재 8.4점으로 가장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박성조기자 voicechord@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