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명박 대통령 日서 ‘초난강 토크쇼’ 출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취임 이후 일본에 첫방문예정인 이명박 대통령이 일본의 대표적인 지한파 연예인 쿠사나키 츠요시(초난강·33)와 만난다고 마이니치 신문이 보도했다.

도쿄 방송(TBS)이 주최하는 토크쇼 ‘NEWS23 스페셜: 한국대통령과 당신과의 대화’에 이 대통령과 초난강이 각각 특별손님과 사회자로 출연하게 된 것.

이번 프로그램에서는16세부터 65세의 일반 시청자 100명이 출연, 진행자인 초난강과 함께 이 대통령과의 질의응답을 갖는 형식으로 문화·사회·정치 등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이 오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초난강은 지난 2003년 6월 노무현 전 대통령과의 대담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통역사없이 유창한 한국어 실력으로 날카로운 질문을 던질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초난강은 노 전 대통령과의 만남에서 한국어로 ‘일본보다 한국 젊은이가 정치에 관심이 많은 것은 병역때문 아니냐?’ ‘SMAP를 알고 있느냐?’와 같은 질문을 던져 노 전 대통령을 다소 당황케 한 적이 있다.

초난강은 이번 이 대통령과의 만남에 대해 “만남이 매우 긴장된다.”며 “문화·엔터테인먼트 교류를 통해 조금이라도 한·일 양국의 가교 역할이 된다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부시 미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이 예정돼 있으며 21일에는 곧바로 일본으로 건너가 후쿠다 야스오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이어 일본 경제단체연합회가 주최하는 오찬에 참석한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주미옥 기자 toyobi@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