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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애 vs 신민아 vs 한은정의 이유있는 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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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여름 극장가에 불어 온 가장 큰 변화의 바람은 단연 여배우들의 색다른 변신이다.

때론 요염기 뚝뚝 떨어지는 섹시한 매력으로, 때론 쳐다보는 눈빛마다 독기를 품어야 하는 냉혈한으로 늘 다양한 모습을 대중들에게 보여줘야 하는 만큼 배우에게 있어 변신은 필수다.

캐릭터의 다양성만 놓고 본다면 여배우에겐 그 변화의 기회가 남자배우에 비해 열세인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변하지 않고선 배우로서 인정받기 어렵고 결과적으로는 영화의 흥행에도 영향을 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여배우들은 변신해야 한다.

그래서 올 여름 극장가를 휘저을 여배우들의 변신은 더욱 값지고 그 가치를 인정 받을 수 밖에 없다.

#청순함에서 강인함으로 ‘님은 먼곳에’ 수애

청순함의 대명사인 수애는 ‘님은 먼곳에’를 통해 단아한 여인의 이미지를 벗었다.

영화 ‘가족’으로 대한민국 영화대상, 청룡영화상 등 영화제에서 신인여우상을 휩쓸며 스크린에 데뷔한 수애는 이 후 ‘나의 결혼 원정기’, ‘그해 여름’ 등 특유의 맑고 청순한 매력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 동안 해온 작품에서 청순한 여인의 이미지를 고수한 그였기에 이번 영화의 변신은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일 수 밖에 없다.

남편을 만나기 위해 폭격이 쏟아지는 전쟁터 한복판에 뛰어든 순이 역의 수애는 기존의 이미지를 완전히 벗고 성숙하고 단단한 여인으로 변신했다.

남편을 찾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위문공연단 가수 ‘써니’가 되어야만 했던 만큼 섹시한 의상은 물론 춤과 노래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이끌어냈다.

영화의 엔딩 부분인 남편(엄태웅)을 때리는 장면은 과연 ‘과연 배우 수애가 맞나’ 싶을 정도로 달라진 표정과 깊이 있는 연기를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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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녀에서 섹시 디바로 ‘고고 70’의 신민아

영화 ‘화산고’를 시작으로 ‘마들렌’, ‘달콤한 인생’,’ 야수와 미녀’ 등 사랑스럽고 풋풋한 소녀의 이미지로 각인된 신민아는 ‘고고 70’을 통해 섹시 디바로 변신했다.

‘고고 70’에서 70년대 유행을 이끈 트랜드 리더 미미 역의 신민아는 아찔한 미니스커트와 화려하게 부풀린 헤어 스타일을 선보이며 지금까지 보여준 적 없는 섹시하고 도발적인 매력을 풍긴다.

귀여운 얼굴에 가려 있던 그의 도발적인 매력의 포스터가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이렇게 섹시한 줄 몰랐다’, ‘신민아가 아닌 것 같다” 등 그의 변신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 도시적인 여인에서 당찬 조선시대 여성학자 ‘신기전’의 한은정

서구적인 마스크와 시원한 몸매로 도시적인 이미지를 풍기던 한은정이 ‘신기전’을 통해 조선시대 여인으로 돌아온다.

그간 ‘명랑소녀 성공기’, ‘풀하우스’ 등 작품을 통해 신세대 도시미인의 대표주자였던 그는 세련되고 화려한 도시여성의 인상이 강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세계 최초의 다연발 로켓포 신기전을 소재로한 ‘신기전’에서 홍리 역의 한은정은 신념에 찬 여성학자로 신기전 개발을 이루려는 당찬 여성을 연기하게 된다.

이처럼 관객의 입장에서 배우들의 변신을 지켜보는 일은 즐겁다. 올 여름 세 명의 여배우들의 변신에 관객들은 어떤 평가를 내릴지 사뭇 궁금하다.

사진=(위쪽) ‘님은 먼곳에’ ,’고고 70’ ,’ 신기전’

서울신문 NTN 정유진 기자 jung3223@seouln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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