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인기 예능프로그램 ‘일요일 일요일 밤에’가 지난 주말 교체 편성을 단행해 화제가 된 가운데 소폭의 시청률 상승을 보였다.
기존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1부 ‘우리 결혼했어요’와 2부 ‘세바퀴’는 지난 21일을 기점으로 편성 시간을 교체해 시청률 사냥에 나섰다.
당초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교체 편성은 라이벌 프로그램으로 시청자 층이 같은 ‘우리 결혼했어요’와 SBS ‘패밀리가 떴다’를 다른 시간에 편성함으로써 시청률을 높여 보겠다던 제작진의 의도가 함께, 주부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세바퀴’와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패밀리가 떴다’를 같은 시간대에 편성함으로써 서로 다른 타켓으로 시청률을 높여보고자 했다.
이런 의도가 제대로 반영되었던 것일까? 교체 편성의 결과 시청률 조사회사 TNS 미디어 코리아에 따르면 한가위 특집 전인 지난 7일 방송된 ‘우리 결혼했어요’와 ‘세바퀴’가 각각 13.1%와 8.0%를 기록한 반면 이번 주는 각각 18.5%와 9.2%를 기록하며 소폭의 시청률 상승을 보였다.
특히 1부로 시간대를 옮긴 ‘세바퀴’는 아줌마 출연진들의 입담으로 시청자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또 주말 또 다른 인기 예능프로그램으로 평가 받으며 인기 몰이에 나서고 있다.
한편 지난 21일 ‘패밀리가 떴다’는 22.1%를 기록 주말 예능 프로그램의 왕좌 자리에 등극했으며, KBS 2TV ‘해피선데이’는 계속되는 시청률 하락으로 위기를 맞고 있다.
서울신문NTN 서미연 기자 miyoun@seouln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