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과학

“게임, 개그소재로 안성맞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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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여의도 한복판의 기계산업진흥회 건물.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에 도착하니 컬트엔터테인먼트 사무실이 보인다. 입구에 들어서자 공연에 사용될 온갖 소품들이 방문객의 시선을 끈다.

이곳에서 만난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웃찾사)’ 내 ‘절묘한 타이밍’팀의 첫 인상은 왁자지껄, 시끌벅적로 대표된다. 그러나 ‘개그’ 두 글자 앞에서는 진지함을 엿볼 수 있다. 그들에게 개그는 삶 그 자체인 것이다.

한현민, 이규태, 정진욱, 이재형이 속한 이 팀은 게임빌의 인기 모바일게임 ‘절묘한 타이밍2’를 개그 코너로 만들어 인기를 끌고 있다. 게임을 개그 소재의 일부분으로 사용한 적은 있었지만 그야말로 하나의 게임을 통째로 사용한 개그 코너는 없었기에 의미가 남다르다.

이들은 게임을 가리켜 ‘개그의 소재로 안성맞춤’이라고 입을 모은다. 개그는 관객과 개그맨이 절묘하게 어울려야 빛을 내는데 게임의 쌍방향성이 이를 더욱 가능케 한다는 것이다. 접착 액션게임의 대명사 ‘괴혼’에 관심을 보이면서 자신들의 개그 컨셉과 맞다면 게임을 개그 소재로 삼을 의향도 내비쳤다.

‘멤버 중 누가 게임을 가장 많이 즐기냐’고 묻자 한현민이 지목을 받았다. 온갖 게임에 능한 그는 아내와 연애시절 데이트 코스로 게임방을 찾을 만큼 게임을 즐겼다. 게임이 일종의 사랑의 징검다리인 셈이다.

그렇다면 모바일게임 ‘절묘한 타이밍’과 개그 속 내용은 어떻게 다를까? 이들이 꼽은 공통점은 의상을 포함한 전체적인 분위기다. 차이점은 지구 정복을 꿈꾸는 게임 속 내용과 달리 소리를 절묘하게 활용한 웃음코드에 있다.

이들은 오는 4월로 예정된 공연 준비에 한창이다. 방송에서 선보이지 못한 다양한 웃음을 선보일 각오로 연습은 매일 열기로 넘친다. 밤을 새워 연습에 임하다 보니 인터뷰 때 목소리가 쉰 멤버도 있었다.


“게임은 또다른 세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가상 세상이지만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때문에 높이 평가 받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저희도 사람들에게 항상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웃음 바이러스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shaii@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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