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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뱅 캐릭터 ‘뱅스’, 80만 네티즌 인기폭발

작성 2009.02.16 00:00 ㅣ 수정 2009.02.16 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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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뱅 멤버들의 이미지를 본 따 만든 빅뱅의 공식캐릭터 ‘뱅스(BANGS)’가 네티즌 사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빅뱅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16일 “지난 2일 오픈한 빅뱅 공식 캐릭터인 뱅스(BANGS)의 블로그가 다운됐다.”고 전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뱅스의 블로그는 오픈한지 2주 만에 방문자가 약 80만명에 육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뱅스 블로그가 지난 14일 토요일 오후 방문자 폭주로 다운돼 즉시 조치를 취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계속적으로 방문자 폭주가 지속되어 지난 주말 동안에는 임시적인 형태의 블로그만 운영했다.”며 “서버를 관리하고 있는 싸이월드 측은 새로운 서버로 이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뱅스의 인기 급증 요인에 대해 소속사 측은 “빅뱅과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확대하고 빅뱅을 좀 더 많은 이들이 편안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게 만든 기획의도가 잘 통한 것 같다.”고 분석했다.

한편 YG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 빅뱅 멤버들을 캐릭터화 해 탄생시킨 뱅스는 지드래곤 징요, 태양 베베, 탑 타비, 대성 쏭이, 승리 토리 등의 별칭을 부여해 친근함을 더하고 있다.

사진 제공 = YG 엔터테인먼트

서울신문NTN 최정주 기자 joojoo@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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