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주요 게임업체들이 사랑 도우미를 자청하고 나섰다.
이들 업체가 화이트데이에 관심을 보이는 것은 무엇보다 신규 여성 게임 이용자 유입에 대한 기대감이 크기 때문이다.
비씨카드의 분석 자료에 따르면 화이트데이는 지난해 이벤트데이 중 가장 높은 매출 특수를 보였다.
게임 분야 상황도 별반 다르지 않다. 일반적으로 여성 보다 남성 게임 이용자들이 많기 때문에 이벤트데이 가운데 화이트데이에 쏟는 관심이 클 수 밖에 없다.
게임업계에 따르면 예당온라인은 댄스게임 ‘오디션’에서 화이트데이에 어울리는 커플룩을 입고 찍은 스크린샷을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14쌍의 커플에게 영화예매권을 2매씩 증정한다.
컴투스는 모바일 퍼즐게임 ‘액션퍼즐 패밀리2’의 정식판 또는 무료 체험판을 다운로드 받으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데이트 지원 비용 20만원, 외식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화이트데이 특별 임무를 통해 ‘러브캔디 풍선’ 아이템을 제공하고 커플 전용 게임 아이템인 ‘웨딩 유니폼’ 등을 추가한다.
YNK코리아는 온라인게임 ‘로한’, ‘스팅’, ‘씰 온라인’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150명을 선정, 실제 초콜릿과 사탕을 제공한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MMORPG(온라인모험성장게임) ‘미르의 전설3’에서 연인에게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화이트데이 전용 아이템인 ‘사랑의 막대사탕’을 선보인다.
네오위즈게임즈의 게임포털 피망은 자동차경주 MMORPG ‘레이시티’에서 남자 게임 캐릭터에게 받은 사탕으로 빙고지를 채우면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음악게임 ‘알투비트’는 새학기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최고의 스쿨룩 선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표는 게임 접속시 지급되는 캔디를 가지고 이성에게만 할 수 있다.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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