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라테일’이 일본 내수판매를 목적으로 PC 패키지를 발매했다.
지난 19일부터 시판에 들어간 이 패키지는 클라이언트 CD를 포함해, 고화질 애니메이션 프로모션 무비, 라테일 오리지널 엽서 2종 등으로 구성됐다.
액토즈소프트 측은 이 패키지의 발매를 통해 오프라인 소장 욕구가 놓은 일본 게임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어 게임의 흥미를 높이려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황규완 액토즈소프트 해외사업실 일본 담당자는 “일본 시장은 오프라인 소장품 등에 대한 욕구가 높은 게 특징”이라며 “이번 라테일 PC 패키지는 제품 구성에서부터 전용 아이템까지 각별히 신경을 쓴 만큼 소장가치가 높은 패키지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shai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