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케어와 IT(정보통신)가 만났다.
퍼스널 케어 업체 니베아는 최근 파워 블로거 30명을 초청해 ‘니베아 스파클링 화이트 런칭 컨퍼런스’를 열었다.
‘니베아 스파클링 화이트 런칭 컨퍼런스’는 미에 관심있는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자사 신제품의 특장점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 행사는 퍼스널 케어 분야에서 IT를 활용한 전략 마케팅 중 드문 사례란 점에 의미가 있다.
핵심은 작은 응용 프로그램인 ‘위젯’이다. 네티즌들이 니베아 홈페이지에 일일이 들어가지 않아도 ‘위젯’을 통해 정보를 실시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니베아는 제품정보 외에 쇼핑정보, 패션정보, 연예정보 등 네티즌들의 흥미를 끄는 다양한 정보를 모아 블로그에 노출시키고 있다.
이번 ‘위젯’ 마케팅은 18세에서 29세의 인터넷 활동도가 높은 여성을 타겟으로 올해 3월부터 기획돼 6월 초부터 실시됐다.
니베아 측은 이번 마케팅을 통해 인터넷 입소문 효과로 잠재고객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강기태 니베아 마케팅 이사는 “기존의 구매정보로 소비자들의 구매력을 향상시키기 어렵다는 판단 하에 위젯 마케팅을 기획했다”며 “퍼스널 케어 시장이 인터넷을 중심으로 발달하는 것이 현재 추세”라고 말했다.
서울신문NTN 최승진 기자
shaii@seoulntn.com / 사진 = 한윤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