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을 맞아 특집 ‘중국선양노래자랑’으로 방송된 ‘전국노래자랑’이 이승기, 걸그룹을 전면에 내세운 추석특집을 모두 제쳤다.
5일 시청률조사회사 TNS미디어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4일 방송된 ‘중국선양노래자랑’은 지난주 방송분이 기록했던 12.1%보다 무려 4.3%상승한 16.4%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추석연휴 예능 전체 4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KBS 2TV ‘해피선데이’(22.3%), ‘개그콘서트’(19.7%), SBS ‘패밀리가 떴다’(19.3%)만이 ‘중국선양노래자랑’을 앞섰을 뿐이다.
반면 방송 전부터 이승기와 걸그룹들을 내세워 방송가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추석특집 프로그램들은 소문만 요란했지 실속은 없었다.
KBS 2TV ‘이승기의 이상형 월드컵’이 15.6%로 그나마 선전했을 뿐 SBS ‘동안선발대회’(12%), ‘스타댄스 대격돌-바꿔’(11.8%), MBC ‘달콤한 걸’(10.1%), ‘아이돌 빅쇼’(8.8%)는 10% 초반에 그치며 체면을 구겼다.
한편 이번 추석연휴 방송3사의 편성표는 아이돌 위주의 ‘젊은’ 프로그램들로 가득 메워져 씁쓸함을 남겼다. 하지만 ‘중국선양노래자랑’의 선전이 명절엔 역시 연령대를 불문하고 모두 모여앉아 볼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사진 = KBS
서울신문NTN 정병근 기자 oodless@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