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방송3사의 시청률 경쟁은 KBS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KBS가 정규편성된 드라마, 예능에 이어 추석특집 방송까지 1위를 거머쥔 것.
5일 시청률조사회사 TNS미디어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4일 방송된 KBS 2TV ‘솔약국집 아들들’은 41%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올 추석 연휴 방송된 프로그램들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솔약국집 아들들’은 추석당일인 지난 3일 방송분이 29.9%를 기록하며 두 달여 만에 30% 밑으로 떨어졌지만 이 역시 추석 연휴 전체 2위에 해당하는 시청률이다.
SBS 드라마는 ‘천만번 사랑해’가 18%로, MBC에서는 ‘보석비빔밥’이 15.8%로 ‘솔약국집 아들들’ 절반에도 못 미쳤다.
예능프로그램들 중에서도 KBS 2TV ‘해피 선데이’가 유일하게 20%를 넘어서며 전체 시청률 3위에 올랐고 ‘개그콘서트’가 19.7%로 전체 4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 SBS ‘패밀리가 떴다’가 19.3%로 3위를 기록했고 MBC ‘세바퀴’ 역시 16%로 선전했지만 16.4%를 기록한 KBS 1TV ‘중국선양노래자랑’에 뒤졌다.
정규방송 외에도 ‘이승기의 이상형 월드컵’이 SBS ‘동안선발대회’(12%), ‘스타댄스 대격돌-바꿔’(11.8%), MBC ‘달콤한 걸’(10.1%), ‘아이돌 빅쇼’(8.8%)를 제치고 추석특집프로그램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KBS
서울신문NTN 정병근 기자 oodless@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