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한국닛산이 가격을 300만원 가량 낮춘 뉴 알티마를 출시하며 새해 더욱 치열해질 중형차 경쟁에 합류했다.
알티마는 1993년 6월 출시 이후 4세대에 해당하는 모델로 현재까지 세계적으로 310만대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링 차종이다.
새롭게 출시된 뉴 알티마의 외관은 전면의 후드, 크롬 그릴, 헤드램프, 범퍼와 알루미늄 휠 디자인에 변화를 줬다. 실내는 소재와 마무리 품질을 개선했다.
편의장비로는 버튼 스타트와 인텔리전트 키,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등을 기본사양으로 갖췄다. 또 DMB, 내비게이션, 후방 카메라가 지원되는 스크린과 아이팟 전용 컨트롤러, USB 단자를 장착했다.
뉴 알티마는 6단 수동모드가 지원되는 X트로닉 무단변속기를 장착해 연비를 높였다. 공인연비는 3.5 모델 10.3km/ℓ, 2.5 모델 11.6km/ℓ다.
한국닛산 그렉 필립스 대표는 “뉴 알티마는 지난해 12월부터 한 달간 500대 이상이 사전 예약될 정도로 인기 차종”이라며 “올해 2500대의 뉴 알티마를 판매해 한국닛산의 판매목표인 4000대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뉴 알티마의 가격은 2.5 모델 3390만원, 3.5 모델 3690만원이다. 2.5 모델 기준으로 토요타 캠리 2.5 모델보다는 100만원, 혼다 어코드 2.4 모델보다는 200만원 낮게 책정됐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정치연 자동차전문기자 chiyeon@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