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상종가를 치고 있는 드라마 속에 최신 트렌드가 숨겨져 있다?
KBS ‘공부의 신’ 유승호와 MBC ‘지붕뚫고 하이킥(이하 ‘지붕킥’)’ 황정음이 선보인 휴대폰, 토드백 등이 주 시청자인 10대들 사이에서 올 겨울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 드라마의 평균 시청률은 20% 중반대. 이때문에 네티즌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터넷 상에서 제품 정보가 빠르게 공유되면서 매장 판매율도 덩달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월화드라마 1위를 수성하고 있는 KBS ‘공부의 신’ 에서는 주인공 백현(유승호 분)과 지연(나현정 분)이 사용하는 휴대폰이 ‘유승호 폰’, ‘지연 폰’ 으로 불리며 화제다. 주연 배우들의 팬 카페에서 이미 제품의 모델명은 물론 사양과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정보가 공유되고 있는 상황.
20일 ‘공부의 신’ 에 러브쉐이크폰(EV-W550)을 협찬하고 있는 KT Tech EVER 관계자는 “특히, 10대들이 핸드폰 신제품 출시와 디자인, 다양한 성능 등에 관심이 많아 드라마 공식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 게시판에 이와 관련된 질문이 끊이지 않는다.” 고 말했다.
MBC 인기시트콤 ‘지붕킥’ 에서는 황정음이 발랄한 패션 아이템으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내고 있다. 평소에는 실용적인 크기의 토트백을, 데이트 장면에서는 버클과 테솔로 장식된 고급스러운 백을 선보이며 10대, 20대 젊은 층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황정음이 들고 나온 빈폴 가방은 매장에서도 문의가 빗발친다는 후문이다.
KT Tech EVER의 한 관계자는 “연예인이 들고 걸치기만 해도 제품이 매장에서 날개 돋친 듯 팔리자 핸드폰, 의류, 신발뿐 아니라 다양한 업체에서 드라마 주인공에게 적극적으로 제품을 협찬하길 원하고 있다.” 고 전했다.
사진 = KT Tech EVER
서울신문NTN 백영미 기자 positive@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