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국내 최초로 3D 극장 광고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3D TV 마케팅을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살아있는 하이퍼리얼(Hyper Real) 화질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표현한 삼성파브 광고 <표범>편과 <매>편을 3D로 제작, 24일부터 전국 메가박스와 롯데 시네마 3D 상영관을 통해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국내 최초 3D 영화와 3D 광고의 만남이며, 영화 ‘아바타’로 시작된 3D 열풍이 광고계로 이어진 것으로 올 봄, 본격적인 3D TV 시대를 맞아 3D 극장 광고가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2009년 본격적인 HD 방송에 앞서 전 광고를 국내최초로 HD광고로 집행했고 파노라마 신문광고도 처음으로 실시하는 등 파격적이고 차별적인 광고를 펼치고 있다.
삼성파브는 이번 3D 극장 광고를 시작으로 곧 출시할 세계 최초 풀 HD 3D LED TV를 연계하여 3D TV 체험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풀 HD 3D LED TV 만의 선진 기술력과 한 발 앞선 마케팅 전략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3D TV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사진=삼성전자
서울신문NTN 차정석 기자 cjs@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