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은 신작게임 ‘포트파이어’(ff.nopp.co.kr)가 두번째 비공개 시범테스트(이하 CBT)를 25일 종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 이번 2차 CBT는 게임안정성에 중점을 두고, 신규맵 2개와 메신저 기능을 추가해 진행됐다.
2차 CBT를 즐긴 유저들은 자체 설문조사에서 쉽고 단순한 룰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만의 전략으로 적을 공략해야하는 새로운 게임의 형식과 참신성에 높은 점수를 보냈다.
또한 레벨 2이상 유저의 플레이타임이 평균 3시간, 유저 재방문 비율은 50%를 넘어서며 게임의 높은 몰입도를 입증했다.
게임을 접한 유저들은 게시판을 통해 개발진들과 직접 소통을 하며, 개선사항과 다수의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게임에 대한 기대를 나타내기도 했다.
추후 3차 CBT에서는 보스전, 아이템전, 싱글모드 등 다양한 컨텐츠를 추가하여 상반기 중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사업본부 정순권 PD는 “비록 많은 수의 이용자는 아니지만 개발진과 유저간의 활발한 의견교류와 이용자의 높은 플레이타임, 재방문율은 매우 고무적 성과이다.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새로워진 모습으로 3차 CBT때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사진=나우콤
서울신문NTN 차정석 기자 cjs@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