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한류 스타 한효주가 5일을 시작으로 ‘1박 2일’ 일정의 일본 프로모션에 나선다.
한효주는 일본인들이 가장 감명 깊게 본 한국 드라마 1위로 뽑혔던 ‘대장금’ 의 이병훈 감독의 신작 MBC ‘동이’ 에 주인공으로 캐스팅 되면서, 일본 내에서도 차세대 한류를 이끌 여배우로 강하게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SBS ‘찬란한 유산’ 은 지난 3월 2일 ‘화려한 유산’이라는 제목으로 일본 후지TV 지상파를 통해 첫 전파를 탔다. 위성채널 편성 없이 곧바로 지상파로 편성된 것은 이례적인 일.
‘화려한 유산’ 의 첫 회 시청률은 5.3%. 낮 시간대 시청률로는 매우 높은 수치다. 이 때문에 후지TV의 관계자들의 기대 또한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효주는 5일 일본을 찾아 오후 3시 후지TV 사내에서 ‘찬란한 유산’ 방송 기념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5시부터 후지TV측에서 준비한 팬 이벤트에 참석한다.
저녁시간부터는 아사히 신문사를 비롯해 일본 잡지 등 7~80여개의 매체와 라운딩 인터뷰도 예정돼 있어 일본 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짐작케 한다.
한효주와 함께 주연 배우인 이승기도 프로모션에 함께 나서 시청률 또한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 서울신문NTN DB
서울신문NTN 백영미 기자 positive@seoulntn.com